따뜻해진 날씨에 여행 가고 싶은 생각이 많아질텐데요.
오늘은 현대판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진도바닷길축제]를 소개하려합니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은 고군면 회동리와 의신면 모도리 사이 약 2km 바다가 조수간만의 차이로 음력 2월 그믐날 수심이 낮아질때 [진도 ~ 모도] 바닷길이 드러나는 현상으로 30~40m의 폭으로 활짝 펼쳐 매우 신비롭습니다. 매년 축제 기간 이 현상을 보기위해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진도를 방문해 바닷길이 완전히 드러나 있는 약 1시간동안 기적의 순간을 만끽 합니다. 진도바닷길축제는 뽕할머니의 전설적인 이야기가 있는데요. 섬에 홀로 남게된 뽕할머니가 헤어진 가족이 너무 보고 싶어 밤낮으로 용왕님께 기원하였더니 바닷길이 좌우로 갈라졌다는 전설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 축제기간 : 24. 3. 11.(월) ~ 3. 13.(수)
- 주소 : 전남 진도군 고군면 신비의바닷길 74
- 입장료 : 5,000원
- 운영시간 : 05:30 ~ 20:00
< 축제장 안내도 >
<진도 신비의 바닷길 열리는 시간>
바닷길열림은 오전/오후로 진행되며 30분전부터 바닷길 열림이 시작됩니다.
3. 11(월)새벽 바닷길 열림 시간에는 관광객 안전을 위해 체험활동을 통제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일출 예정 시간 : 06:50 / 일몰 예정 시간 : 18:40]
<진도바닷길 축제 행사일정>
진도출신 트롯여왕 송가인의 개막식 무대를 시작으로 바닷길 걷는 체험, 횃불퍼레이드, 레이저쇼, 사랑의 콘테스트 뿐만아니라 북놀이, 진도아리랑, 전통 국악기 만들기, 특산물 시식 체험, 사진 전시회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랑의 콘테스트' 베스트 커플 5쌍에게는 금반지(1돈)을 증정한다고 하니 사랑을 고백하고 싶은 연인, 부부라면 참여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12일 13:00부터 KBS전국 노래자랑 촬영도 진행된다고 하니 아래 세부일정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월에는 여기저기 꽃축제도 많이 열리지만 1년에 딱 한번 열리는 진도 바닷길 축제에서 신비하게 열리는 바닷길도 체험해보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겨보세요~^^